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라이센스를 받아 제작된 Xbox One 용 게임패드인 PDP 컨트롤러를 소개합니다.
지금까지 엑스박스 호환 패드는 모두 Xbox360 호환 패드이고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라이센스를
받은 제품들이 아니었습니다.
PDP 컨트롤러는 공식 라이센스를 받아 제작된 Xbox One 용 게임패드인데 조작감이 엑원 패드와
95% 이상 비슷하고 무엇보다 버튼 및 아날로그 설정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국내 쇼핑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가격도 35,000원 정도로 매우 저렴합니다.
개인적으로 엑원 패드의 고질 문제인 LB, RB 버튼의 내구성이 PDP 컨트롤러에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만큼 튼튼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 제품의 장점 ***
- 저렴한 가격 (원가 $29.99, 국내 쇼핑몰가 평균 35,000원)
- 뛰어난 조작성 (엑원 패드와 거의 동일함)
- 공식 라이센스로 제작됨
- PC, Xbox One 에서 사용 가능한 패드 설정 프로그램 제공 (윈도우10 전용, Xbox One 전용)
- 튼튼한 내구성
- 진동이 강력함
- 매우 다양한 색상의 패드가 존재함
- 제품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함
*** 제품의 단점 ***
- 무선 패드가 없고 오로지 유선만 판매중
- 임펄스 트리거 미지원 (트리거 진동)
- 가끔 제품의 초기 설정이 잘못된 제품도 있음 (제가 그런 경우.. 그러나 소프트웨어로 재설정하면 해결됨)
- 제품 구입시 위 사진처럼 낱개가 개별 포장박스로 포장되어 배송됩니다.
- 배송 박스 안에는 제품이 포장된 제품 박스가 들어있습니다.
- 박스 개봉 모습. 사진으로 보기에 굉장히 싸구려틱하게 보이지만 실물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부분입니다.
micro 5핀을 사용하는데 단자의 손상이 없도록 플라스틱 부분까지 꼽히는 방식입니다.
- 동봉되어 있는 USB 케이블. 케이블이 튼튼합니다.
- PC 연결시 정보 PDP 유선 컨트롤러로 표시됩니다.
- 윈도우 스토어에 무료로 받을 수 있는 PDP Controller Hub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위 프로그램으로 패드의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거나 버튼 맵핑, 재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초기 셋팅이 잘못되어 있어 트리거 버튼이 작동하지 않았으나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에
강제 초기화를 진행하고 재설정을 통해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되었습니다.
비싼 엑원 패드를 구입하기 망설여진다면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게임패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