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뮬레이터 관련/Super Famicom

[SFC] 란마 1/2 - 폭렬난투편 (일본판)

by DsNo 2018. 1. 30.
728x90

란마 1/2 - 폭렬난투편 (일본판) - 1992년 12월 25일 발매



- 란마 1/2 - 폭렬난투편 타이틀 화면


슈퍼 패미컴으로 발매된 란마 1/2 - 폭렬난투편 입니다.

역시 대전 격투로 발매 되었으면 조작성은 여전한 B급 입니다.


기본 조작

버튼

조작 

 B 버튼

 강 공격

 X 버튼

 점프

 Y 버튼

 약 공격

 L 버튼

 방어

 R 버튼

 방어

 



* 란마 (남, 녀 공통) 


특수기

기술명

 커맨드

 2단 점프 (2段ジャンプ)

 점프 중에 X

 짓밟기 (踏みつけ)

 점프 중 ↓+B

 


필살기

 기술명

 커맨드

 맹호고비차 (猛虎高飛車)

 ← 또는 →+B (모았다 떼기)

 회전 킥 (回転キック)

 ↓+B (모았다 떼기)

 불속 공중 군밤권 (火中天津甘栗拳)

 Y 또는 B 연타

 비룡승천파 (飛竜昇天破)

 Y+B

 



* 아카네


특수기

기술명 

커맨드 

 2단 돌려차기 (2段回し蹴り)

 →+B

 


필살기

기술명 

커맨드

 질풍폭렬권 (疾風爆烈拳)

 ← 또는 →+B (모았다 떼기)

 승마공파권 (昇魔空破拳)

 Y+B

 



* 샴푸


 

특수기

기술명 

커맨드 

 2단 점프 (2段ジャンプ)

 점프 중에 X

 


필살기

기술명 

커맨드

 맹격돌진파 (猛撃突進破)

 ← 또는 →+B (모았다 떼기)

 용아열승각 (龍牙烈昇脚)

 Y+B

 



* 무스


특수기

기술명 

커맨드 

 도 ()

 →+B

 


필살기 

기술명

커맨드

 계란권 (鶏卵拳)

 ← 또는 →+B (모았다 떼기)

 응조권 (鷹爪拳)

 점프 중 ↓+B

 백렬암기 (百烈暗器)

 Y 또는 B 연타

 



* 우쿄


특수기

기술명 

커맨드 

 근성 베기 (根性斬り)

 →+B

 


필살기

기술명 

커맨드

 작은 헤라 잡기 - 관서풍 (小ヘラ投げ - 関西風)

 ← 또는 →+B (모았다 떼기)

 해석불가 (天カスかんしゃく玉ミックス)

 ↓+B (모았다 떼기)




* 겐마


필살기 

기술명

커맨드

 아버지의 분노 - 체벌편 (父の怒り - 体罰編)

 ← 또는 →+B (모았다 떼기)

 팬더백렬권 (パンダ百烈拳)

 점프 중 ↓+B

 아버지의 분노 - 처벌편 (父の怒り - おしおき編)

 Y 또는 B 연타

 



* 고순쿠기


필살기

기술명 

커맨드

 짚 인형 던지기 (ワラ人形投げ)

 ← 또는 →+B (모았다 떼기)

 대회전 짚 인형 (大回転ワラ人形)

 Y+B

 



* 킹


필살기

기술명 

커맨드

 점 활 (点BOW)

 ← 또는 →+B (모았다 떼기)

 조커 샤워 (ジョーカーシャワー)

 뒤로 점프 중 ↓+B




* 료가


특수기

기술명

 커맨드

 우산 찌르기 (カサ突き)

 →+B

 날아 우산 찌르기 (飛びカサ突き)

 점프 중 ↓+B


필살기 

기술명

커맨드

 두건 던지기 (バンダナ投げ)

 ← 또는 →+B (모았다 떼기)

 폭쇄점혈 (爆砕点穴)

 ↓+B (모았다 떼기)

 사자포효탄 (獅子咆哮弾)

 Y+B




* 판스트 타로


특수기

기술명 

커맨드 

 천보타 (千歩堕)

 →+B


필살기

기술명 

커맨드 

 일발역전 사나이 차기 (一発逆転男蹴り)

 Y+B




* 판스트 타로 (변신)


필살기

기술명 

커맨드

 맹우돌진 (猛牛突進)

 ← 또는 →+B (모았다 떼기)

 제트 어택 (ジェットアタック)

 점프 중 ↓+B

 



* 핫포사이


특수기

기술명

 커맨드

 2단 점프 (2段ジャンプ)

 점프 중에 X

 슬라이딩 (スライディング)

 →+B


필살기 

기술명

커맨드

 기합탄 (気合い弾)

 ← 또는 →+B (모았다 떼기)

 팔보대화륜 (八宝大華輪)

 ↓+B (모았다 떼기)

 투기 (闘気)

 Y+B

 



숨겨진 비기


판스토 타로 추가 - 모드 선택 화면에서 ↑, →, ↓, ←, ↑, X, Select 버튼을 순서대로

                       눌렀을때 성공하면 남자 란마의 목소리가 들린다. 이후 캐릭터

                       선택 화면에 판스토 타로, 판스토 타로 (변신) 캐릭터가 추가된다.


비주얼 선택 모드 - 모드 선택 화면에서 Select, X, ↑, ←, ↓, →, ↑ 버튼을 순서대로

                       눌렀을때 성공하면 모든 선택 메뉴위에 비주얼 선택 문자가 나타난다.


컴퓨터와 대전 - 대전(対戦) 모드 또는 단체전(団体戦) 모드의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L + R 을 누른채 커서를 움직이면 2P 캐릭터를 선택하면 컴퓨터와

                    대전할 수 있다.


디버그 모드 - 시나리오(シナリオ)단체전(団体戦) 모드에서는 캐릭터 얼굴이 나오는

                 화면에서 X + A + R 을 동시에 누르고, 대전(対戦) 모드에서는 스테이지

                 선택 화면에서 X + A + R 을 동시에 누르면 디버그 메뉴가 나온다.


플레이 도중 버튼 설정 - 게임 도중 한 라운드가 종료(승 또는 패)되면 Select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버튼 설정 화면이 나온다.


스테이지 라이트 켜기 - ← + Select + Y + A + R 키를 동시에 누른채 전원을 켜서

                            게임을 실행하면 무스, 하포사이 스테이지의 라이트가 켜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