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47

블로그 Mame2003 Plus 전용 한글 패치가 적용된 게임들 블로그에 업로드 된 Mame2003 Plus 에서 구동할 수 있는 한글 패치가 적용된 게임들 모음입니다. 더보기 2024. 4. 13.
레트로아크용 Mame2003 Plus 코어 (업데이트) [ 마지막 업데이트 : 2024년 04월 10일 ] 위 Mame2003 Plus 코어는 한글 패치용 게임들을 구동할 수 있는 드라이버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 롬 파일 정리용 데이터 파일 *** 각종 롬 파일 관리 유틸로 롬 파일을 정리하실 분들을 위한 데이터 파일입니다. *** 변경된 네오지오 국가 및 모드 일괄 설정 방법 *** 사용하시는 기기에서 FTP 를 이용하여 retroarch-core-options.cfg 파일을 PC 로 옮겨서 메모장으로 열어줍니다. mame2003-plus_neogeo_bios 를 검색해서 존재할 경우 해당 줄을 수정해주시면 되고 없을 경우 제일 아래에 아래 처럼 추가해서 수정합니다. mame2003-plus_neogeo_bios = "default" 모드 설명 eur.. 2024. 4. 13.
FBA 2012 용 한글 패치가 적용된 게임 모음 많은 에뮬 기기에서 지원하고 있는 FBA 2012 용 한글 패치가 적용된 롬 파일입니다. 한글 패치를 적용하는 방법을 잘 모르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제작했습니다. 제 블로그에 업로드된 한글 패치중에서 네오지오(롬셋이 다름)와 야구격투 리그맨(지원 안함)을 제외한 모든 게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모롬이나 바이오스는 필요 없이 롬 파일 자체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FBA 2012 전용이므로 다른 에뮬레이터에서 사용하시면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이점을 유의해주셔야 합니다. *** 게임 목록 *** - CPS-1 롬 파일 이름 게임 제목 (원 제목 : 한국어 제목) area88.zip Area 88 (Japan) 에어리어 88 (타이틀 제목 "에어리어 88") area88r.zi.. 2024. 4. 11.
FB Neo 용 patched 폴더용 한글 패치 게임 모음 (업데이트) 많은 에뮬 기기들에서 지원하는 FB Neo 용 patched 폴더 기능을 사용하는 한글 패치 게임 모음집입니다. (FBA2012 또는 Finalburn Alpha 가 아닙니다) 네오지오 게임들은 제외한 블로그에 업로드된 모든 한글 패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FB Neo 역시 많은 버전이 있고 똑같은 1.0.0.03 이라 할 지라도 롬셋이 다른 경우가 있으니 가급적 최신 버전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레트로아크를 이용하는 에뮬레이터 코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patched 폴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사전 작업 *** 1. patched 폴더 기능을 켜야합니다. - 먼저 FB Neo 에서 아무 게임이나 실행한 뒤 레트로아크 메뉴를 열어 [코어 옵션] 으로 들어갑니다. - Allow patched ro.. 2024. 4. 11.
Analogue Pocket 사용자용 CPS-1, 2 한글 패치 모음집 (업데이트) Analogue Pocket 사용자용 CPS-1, 2 한글 패치 모음집입니다. Mame 0.256 버전에 맞는 롬을 사용하도록 데이터를 모두 수정했고 코어 제작자 jotego 가 추가하지 않거나 구동 되지 않던 게임들 모두 구동 가능하게 수정했습니다.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필요한 것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보기 위 일괄 다운로드 배치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압축까지 자동으로 풀어줍니다. 압축이 풀린 폴더안에 위 스샷과 동일한 폴더와 파일이 나오는데 현재 사용중이신 아날로그 포켓의 SD 메모리 카드 안에 그대로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는것과 겹칠 수 있으므로 백업을 먼저해주세요.) 2024. 4. 11.
MiSTer FPGA 사용자용 아케이드 한글 패치 모음집 (업데이트) 제 블로그의 디스코드에 계신 haru님 께서 MiSTer FPGA 를 잠시 빌려주셔서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FPGA 방식의 하드웨어인데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내부 회로가 포함된 반도체입니다. 소프트웨어 에뮬레이션이 아닌 실제 하드웨어 에뮬레이션으로 실기와 동일하게 작동하는 기기입니다. 장점은 실기와 작동이 동일(설계가 100% 일치할 경우)하다는 것이 장점이고 단점은 비싸다입니다. 정말 비쌉니다. 코로나 이전보다 현재 2배 이상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블로그에 업로드 되어 있는 CPS-1, CPS-2, Irem M92 하드웨어의 한글 패치 게임을 MiSTer FPGA 에서 편하게 즐기실 수 있게 올인원 팩으로 묶었습니다. 앞으로 추가적인 한글 패치가 만들어지면 .. 2024. 4. 11.
[CPS-1] 원더 3 - 한글 패치 (최종 업데이트) 본 한글 패치의 상업적 또는 불법 이용을 기본적으로 금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신 버전의 Mame, FB Neo 용) (후바 마메 0.125 R14 기준용 패치 파일) 롬 파일명 게임 제목 wonder3 Wonder 3 (Japan 910520) 위 IPS 패치 파일은 에뮬레이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FB Neo (PC 버전, patched 폴더 기능이 지원되는 Libretro 코어, 최신 버전) Mame (PC 버전 전용, 최신 버전) 이 외에 롬 해쉬 체크를 하지 않는 에뮬레이터에서 구동이 가능합니다. 원더 3 v1.01 한글 패치를 공개합니다. 오락실에서 나름 인기가 있었던 원더 3 (해외판 : 쓰리 원더즈) 입니다. 기판 1개에 3가지 게임이 들어있는 형식.. 2024. 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