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96

라즈베리파이 2, 3 용 월광보합 흉내내기... 위 첨부 파일에는 라즈베리파이 2, 3 (전 모델 지원) 용 월광보합 흉내내기용 FB Neo 코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TV 박스용으로 업로드한 월광보합 흉내내기 자료가 블로그에 올라와 있습니다. 사실 안드로이드 TV 박스용으로 올린 코어나 라즈베리파이 2, 3 나 똑같습니다. 같은 EmulationStation 을 사용하기 때문에 RetroPie 이미지를 이용해서 올라와 있는 자료의 es_system.cfg 파일을 라즈베리파이에 맞게 경로만 수정해주시고 월광보합 테마도 라즈베리파이용 경로에 맞게 넣어만 주시면 똑같이 사용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제가 라즈베리파이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서 자세하게 설명을 드릴수가 없지만 100% 사용이 가능합니다. 혹시 라즈베리파이 3 B+ 모델 중고로 하나 싸게.. 2019. 6. 30.
HBMame v0.211 Mame 에서 지원하지 않는 핵 롬과 홈브류를 지원하는 HBMame (HomeBrew MAME) 입니다. 키 설정은 이곳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다운로드 방법 [새버전] *** 1. 이곳의 설명에 따라 필수 유틸을 준비합니다. 2. 현재 게시물의 배치 파일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및 압축 해제를 합니다. 3. 다운로드 도중 도스창은 절대 닫으시면 안됩니다. *** 일괄 다운로드 및 자동 압축 해제용 배치 파일 *** 2019. 6. 30.
HBMame v0.211 업데이트 롬셋 [01/02] HBMame v0.211 업데이트 롬셋 [01/02] 일괄 다운로드는 이곳의 bat 파일을 이용해주세요. 2019. 6. 30.
HBMame v0.211 업데이트 롬셋 [02/02] HBMame v0.211 업데이트 롬셋 [02/02] 일괄 다운로드는 이곳의 bat 파일을 이용해주세요. 2019. 6. 30.
HBMame v0.211 업데이트 롬셋 업로드 완료 롬 셋 정리 방식 : Merged Sets (부모 롬에 모든 자식 롬이 포함되는 방식) HBMame v0.211 업데이트 롬셋입니다. 풀 롬셋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의 롬셋이 필요합니다. HBMame v0.210 풀 롬셋 일괄 다운로드로 받아 생긴 HBMame_0211_Update_Roms 폴더 안의 모든 파일을 위 스샷처럼 풀 롬셋이 있는 폴더안의 roms 폴더안으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 다운로드 방법 [새버전] *** 1. 이곳의 설명에 따라 필수 유틸을 준비합니다. 2. 현재 게시물의 배치 파일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및 압축 해제를 합니다. 3. 다운로드 도중 도스창은 절대 닫으시면 안됩니다. 4. 이곳을 참고하여 파일이 정상인지 해쉬 검사합니다. *** 일괄 다운로드 및 자동 압축 해제용 배치.. 2019. 6. 30.
EmuELEC 용 90년대 이전 게임 모음 EmuELEC 용 90년대 이전 게임 모음 일괄 다운로드 받아 나온 pre90s 폴더를 이곳을 참고하여 넣어주시면 됩니다. 더보기 *** 다운로드 방법 [새버전] *** 1. 이곳의 설명에 따라 필수 유틸을 준비합니다. 2. 현재 게시물의 배치 파일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및 압축 해제를 합니다. 3. 다운로드 도중 도스창은 절대 닫으시면 안됩니다. *** 일괄 다운로드 및 자동 압축 해제용 배치 파일 *** 2019. 6. 28.
EmuELEC 을 이용하실때 알아두셔야 할 사항 및 개인적인 잡담 EmuELEC 을 이용해서 월광보합을 유사하게 흉내내어 업로드한 자료들을 사용해보시면 FB Neo 에서 지원하는 게임의 제작사 별로 카테고리가 나누어져있습니다. 게임 제작사 카테고리가 아니고 하드웨어 제작사 카테고리 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즉... Cave 라고 되어 있으면 Cave 가 만든 기판으로 발매된 게임을 뜻 합니다. 제임 제목이 한글로 되어 있으나 제목이 마음에 들지 않는분도 계실겁니다. 각 폴더안에 롬 파일과 함께 gamelist.xml 파일이 있는데 이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마음에 들지않는 제목은 직접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글 제목은 github 의 덴타클 팀의 레트로 게임롬 리스트 프로젝트에서 대부분을 사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부 제목들은 수정해서 사용했으며 덴타클 팀에게.. 2019. 6. 28.
월광보합 테마 색상 변경하기 월광보합 테마에는 다양한 색상 파일이 들어있는데 테마의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이곳에 있는 파일을 받아서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풀어둡니다. 먼저 Etc 폴더안에 Pandoras_Box_KR 폴더로 들어갑니다. 폴더 속에 여러 xml 파일이 있습니다. colour.xml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 편집을 선택합니다. 메모장이 열리고 colour.xml 파일의 내용이 보입니다. 네모 박스안에 색상 설정 파일인 green.xml 부분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settings 폴더안으로 들어갑니다. colours 폴더안으로 들어갑니다. 여러 색상이 설정되어 있는 xml 파일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색상 파일을 선택해 이름을 복사해둡니다. green.xml 부분을 복사해둔 파일 이름으로 .. 2019. 6. 28.
EmuELEC 용 Toaplan 게임 모음 EmuELEC 용 Toaplan 게임 모음 일괄 다운로드 받아 나온 toaplan 폴더를 이곳을 참고하여 넣어주시면 됩니다. 더보기 *** 다운로드 방법 [새버전] *** 1. 이곳의 설명에 따라 필수 유틸을 준비합니다. 2. 현재 게시물의 배치 파일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및 압축 해제를 합니다. 3. 다운로드 도중 도스창은 절대 닫으시면 안됩니다. *** 일괄 다운로드 및 자동 압축 해제용 배치 파일 *** 2019. 6. 28.
EmuELEC 용 Technos 게임 모음 EmuELEC 용 Technos 게임 모음 일괄 다운로드 받아 나온 technos 폴더를 이곳을 참고하여 넣어주시면 됩니다. 더보기 *** 다운로드 방법 [새버전] *** 1. 이곳의 설명에 따라 필수 유틸을 준비합니다. 2. 현재 게시물의 배치 파일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및 압축 해제를 합니다. 3. 다운로드 도중 도스창은 절대 닫으시면 안됩니다. *** 일괄 다운로드 및 자동 압축 해제용 배치 파일 *** 2019. 6. 28.